top of page
Search

5.28.23 목양실에서 (Word's Form the Pastor)

몇 개월 전 내가 타는 차(honda pilot)의 Alram에 문제가 생겼다.

밤새 알람이 울려 온 아파트가 잠을 못 이루는 일이 생겨 딜러에 갔더니 알람을 고쳐주면서 급하지는 않지만 이런저런 문제가 있다면서 몇천불의 견적서를 보여주었다. 얼마 전에 많은 돈을 들여 손을 보았는데 또 고쳐야 한다는 것이다.

게다가 지난가을에 고속도로에서 30마일에서 가속기를 밟아도 속력이 안 나와 놀란 적이 있다. 알고 보니 트랜스미션 문제라고 한다.

그래서 더 심각해지기 전에 차를 바꾸기로 운영위원회 결정 후 윤장로님께서 일하시는 Infiniti dealer에 방문하니 장로님께서 7인승이면서도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차를 보여주신다. 그 순간 낡은 심방용 미니밴이 생각이 나서 아직은 탈만하니 교회 미니밴을 교체한 후에 내차를 사야겠다고 생각하며 돌아왔다.


그런데 몇 주 전 안호성목사님이 집회에 오시면서 온 가족이 함께 왔다. 그러기에 이동할 때마다 온 가족을 내 차로 모셔야 했다. 문제는 나 혼자 탈 때는 몰랐는데 7명이 타니 차가 힘이 없다는 것이다. 가속기를 힘껏 밟아도 속력도 안

나오고 에어컨도 약하다. 이러다가 고속도로 위에서 차가 서는 것은 아닌가 하여 "이번만 이번만" 하며 운전을 했다.

그 후에 더 이상 이 차를 고집하는 것은 아닌 것 같아 윤장로님께 문의했더니 마침 좋은 플랜이 있다면서 오라고 하신다.

가보니 2023년형 Infiniti QX60 Pure 7인승 SUV를 보여주신다. 워런티 12만 마일과 텍스와 모든 경비를 포함해 $49,000이라고 하신다. 내가 생각했던 7인승 SUV보다 싸다. 게다가 Honda Pilot도 $18000에 트레이드해주고, 장로님의 배려로 이자율도 5.49%로 해줄 수 있다고 한다. 정말 좋은 Deal이다.

하지만 속사정 모르는 사람들은 교회가 조금 성장했다고 목사가 좋은차 부터 탄다며 말하지는 않을까?라는 생각에 머뭇거려졌다. 그러면서 동시에 장로님께서 오랫동안 자동차 회사에서 일하시면서 이렇게 좋은 조건으로 차를 준비해 주시는데 한번은 타도 되겠다는 생각에 차를 사기로 하고 샀다.

새차를 끌고 집에 가니 딸아이가 "아빠! 새집과 새차 축하해"라고 말한다.

이 말에 머쓱해하면서 "그러게... 집도 새집이고, 차도 새차이니 나만 바뀌면 되겠네"라고 답하자, 옆에 있던 아내가 "듣던 말 중에 옳은 말"이라며 칭찬 아닌 칭찬을 해준다. 그 순간 이 말이 하나님이 주시는 말씀 같았다. 새집에 살든, 새차를 타든.. 이것보다 중요한 것이 동기이다.

나는 어떤 동기로 삶을 살고 목회를 하는가?

그리고 나는 예수님을 닮고자 하는가?

이것을 늘 생각하며 살라는 말씀 같았다.

그래서 속으로 "주님... 그렇게 살고 싶습니다."라고 고백을 했다.


좋은 차를 준비해 주신 운영위원회와 성도님들께 감사합니다.

잘 타겠습니다.

홍형선 목사

 
 
 

Recent Posts

See All
4.13.25 목양실에서 (Word's Form the Pastor)

지금 총회일로 뉴저지에 가는 비행기 안에 있다. 누가 오라고 한 것도 아니고 공무적인 일이 있는 것도 아닌데 급하게 비싼 비행기표를 구입하여 총회본부가 있는 뉴저지로 가고 있다. 교회 어르신들과 내일 봄소풍 가기로 약속되어 있는데, 오랜만에...

 
 
 
4.6.25 목양실에서 (Word's Form the Pastor)

요즘 주일예배 시에 요한복음을 나누고 있다. 일 년여 동안 한 장 한 장 나누다 보니 벌써 18장을 나누고 있다. 그래서 이번 한 주간동안 요한복음 18장에 나오는 예수님이 빌라도에게 말씀하신 하나님나라에 대하여 묵상했다. 이 땅에는 두나라가...

 
 
 
3.30.25 목양실에서 (Word's Form the Pastor)

이번 주 생명의 삶 묵상 중에 성전봉사하는 고핫, 게르손, 므라리자손에 대하여 말씀한다. 같은 레위의 후손임에도 누구는 제사장으로 섬기고 이들 모두는 성막을 옮기고 관리하는 노동일을 해야 했다. 내가 봐도 불공평한 것 같다. 그런데 이들은 일의...

 
 
 

Yorumlar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