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 순복음 교회

11.15.20 목양실에서

우리 교회가 속한 교단 이름은 Assemblies of God(하나님의 성회)입니다.

하나님의 성회는 20세기를 여는 1901년 1월 1일 캔사스주 토페카 시에 위치한 벧엘 성서신학교에 있었던 성령 세례로 시작된 부흥이 1906년 캘리포니아주 Azusa거리 부흥으로 꽃을 피우면서 "땅끝까지 이르러 복음을 전하라" 하신 주님의 지상 명령을 실행하기 위해 시작된 선교 지향적 교단입니다.

이런 하나님의 성회는 현재 전 세계 217개국에 40만 명의 목회자와 7000만 명 이상의 멤버가 있고, 미국 내 개신교단 중에서는 남침례교단, 감리교단, 루터교단, 그리스도 하나님의 교회 교단(ccc, Church of God)에 이어 5번째로 큰 교단으로 미 전역에 1만 3000개 교회와 300만명 이상의 멤버가 있습니다.

세계 하나님의 성회 아래 미국 하나님의 성회, 캐나다 하나님의 성회, 한국 하나님의 성회 등이 나라별로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 하나님의 성회 산하에 여의도 순복음 교회가 있습니다. 그런데 개교회인 여의도 순복음교회가 60만 성도로 급성장하다 보니 한국 하나님의 성회 산하에 있는 많은 교회들이 여의도 순복음교회 이름에서 "순복음"이라는 단어를 빌려 대전 순복음교회, 광주 순복음교회, 부산 순복음교회라고 이름을 짓게 되었고, 심지어 미국 내 하나님의 성회 산하의 교회들도 LA 순복음교회, 뉴욕 순복음교회... 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때 우리 교회도 휴스턴 순복음교회라고 이름을 짓게 된 것입니다. 이와 같이 "순복음"이란 이름은 교단의 정식 명칭이 아니라 여의도 순복음교회의 급성장 속에서 생겨난 별명입니다.

하나님의 성회 목회자는 동성 결혼 주례는 물론이고 기도만 해도 목회자 자격을 박탈할 정도로 세상 풍조를 따르지 않는 말씀 중심의 교단이어서 그런지 100년이라는 짧은 교단 역사에도 불구하고 매년 전 세계와 미국 내에서 가장 성장하는 교단으로 조사되고 있습니다.

성경에 최고의 권위를 두고, 성령세례, 세계선교, 전인구원(영,혼,육의 구원)을 강조하는 하나님의 성회 비전과 함께 우리교회가 마지막 때에 건강한 교회, 주님이 기뻐하시는 교회가 되어지길 소원합니다.

우리는 순종하고 하나님은 역사하십니다

홍형선 목사 드림

1 view0 comments

Recent Posts

See All

우리가 흔히 말하는 우주 (은하)라는 공간은 팽창하면서 태양으로부터 멀어져 가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모습은 부모와 자녀들 관계 사이에서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한 남자와 한 여자가 결혼을 해서 자녀를 낳습니다. 그 자녀가 점점 자라게 돼요. 그런데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부모와 더 가까워지는 것이 아니라 부모로부터 점점 더 멀어진다는 거예요.

영성일기. 9월 22일 나이가 먹어 가면서 아버지가 작아 보였다. 매일 술 드시고 엄마와 싸우는 모습도 싫었고 무능력도 싫었다. 그래서 친구들과 길가다 아버지를 만나면 아버지가 부끄러워 외면하려 했다. 그런데 내 나이 50이 넘으면서 내게서 그토록 싫어하던 아버지의 모습이 보인다. 술 취하듯 드러난 실수는 없어도 내행동과 언어에서 아버지가 발견될 때면

영성일기. 9월 12일 새벽기도를 마치고 염소밥을 준후에 사무실에 들어오자마자 전화가 울린다. 윤재경 집사님이다. 장모님이 소천하셨다고 한다. 지난밤 12시 10분경에 편안히 하나님 품에 안기셨다고 한다. 임종이 가까워온 것을 알면서도 함장 모임 준비로 못가 뵈었기에 오늘 가보려 했는데 기다리지 못하시고 지난밤에 가신 것이다. 미안하다. 그래서 미안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