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Search

11.15.20 목양실에서

우리 교회가 속한 교단 이름은 Assemblies of God(하나님의 성회)입니다.

하나님의 성회는 20세기를 여는 1901년 1월 1일 캔사스주 토페카 시에 위치한 벧엘 성서신학교에 있었던 성령 세례로 시작된 부흥이 1906년 캘리포니아주 Azusa거리 부흥으로 꽃을 피우면서 "땅끝까지 이르러 복음을 전하라" 하신 주님의 지상 명령을 실행하기 위해 시작된 선교 지향적 교단입니다.

이런 하나님의 성회는 현재 전 세계 217개국에 40만 명의 목회자와 7000만 명 이상의 멤버가 있고, 미국 내 개신교단 중에서는 남침례교단, 감리교단, 루터교단, 그리스도 하나님의 교회 교단(ccc, Church of God)에 이어 5번째로 큰 교단으로 미 전역에 1만 3000개 교회와 300만명 이상의 멤버가 있습니다.

세계 하나님의 성회 아래 미국 하나님의 성회, 캐나다 하나님의 성회, 한국 하나님의 성회 등이 나라별로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 하나님의 성회 산하에 여의도 순복음 교회가 있습니다. 그런데 개교회인 여의도 순복음교회가 60만 성도로 급성장하다 보니 한국 하나님의 성회 산하에 있는 많은 교회들이 여의도 순복음교회 이름에서 "순복음"이라는 단어를 빌려 대전 순복음교회, 광주 순복음교회, 부산 순복음교회라고 이름을 짓게 되었고, 심지어 미국 내 하나님의 성회 산하의 교회들도 LA 순복음교회, 뉴욕 순복음교회... 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때 우리 교회도 휴스턴 순복음교회라고 이름을 짓게 된 것입니다. 이와 같이 "순복음"이란 이름은 교단의 정식 명칭이 아니라 여의도 순복음교회의 급성장 속에서 생겨난 별명입니다.

하나님의 성회 목회자는 동성 결혼 주례는 물론이고 기도만 해도 목회자 자격을 박탈할 정도로 세상 풍조를 따르지 않는 말씀 중심의 교단이어서 그런지 100년이라는 짧은 교단 역사에도 불구하고 매년 전 세계와 미국 내에서 가장 성장하는 교단으로 조사되고 있습니다.

성경에 최고의 권위를 두고, 성령세례, 세계선교, 전인구원(영,혼,육의 구원)을 강조하는 하나님의 성회 비전과 함께 우리교회가 마지막 때에 건강한 교회, 주님이 기뻐하시는 교회가 되어지길 소원합니다.

우리는 순종하고 하나님은 역사하십니다

홍형선 목사 드림

12 views0 comments

Recent Posts

See All

7.21.24 목양실에서 (Word's Form the Pastor)

영성일기 7월 17일 오늘 나는 죄를 묵상하며 하루를 시작했다. 그것도 예수 믿기 전에 지었던 부끄러운 죄들을 묵상했다. 오늘 큐티 본문에 보면 일곱살에 유다의 왕이 된 요아스가 대제사장인 여호야다와 제사장들에게 23년간 방치한 성전 수리에 대해 지적한다. 성전 수리 명목으로 은을 받으면서도 성전을 수리하지 않음을 지적한 것이다. 여호야다가 누구인가? 대제

7.7.24 목양실에서 (Word's Form the Pastor)

영성일기 7월 5일 ”교회의 본질은 십자가이다“ 라는 지난 주일에 나눈 말씀이 한주간 내 속에서 꿈틀거린다. “사망은 우리 안에서 역사하고 생명은 너희 안에서 역사한다.(고후4:12)" 는 말씀처럼 십자가는 한 영혼을 위한 나의 부인과 내려놓음에 있다. 그런데 이상하다. 이렇게 내 속에서 십자가가 꿈틀거림에도 이를 조롱하듯 내 의와 욕심 또한 내 속에서 요

6.30.24 목양실에서 (Word's Form the Pastor)

영성일기 6월 28일 VBS가 끝이 났다. 200여명이 예배 때마다 “아멘”하던 큰 함성도, 찬양과 함께 올라간 손도, 예쁜 몸짓도 그리울 것 같다. 헤어지기 싫다며 우는 아이들의 눈망울도 그리울 것 같다. 그런데 이런 아이들의 모습 속에서 VBS가 끝났다는 안도와 기쁨보다 이 험난한 세상에서 우리 아이들이 어떻게 믿음으로 살아갈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이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