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Search

11.15.20 목양실에서

우리 교회가 속한 교단 이름은 Assemblies of God(하나님의 성회)입니다.

하나님의 성회는 20세기를 여는 1901년 1월 1일 캔사스주 토페카 시에 위치한 벧엘 성서신학교에 있었던 성령 세례로 시작된 부흥이 1906년 캘리포니아주 Azusa거리 부흥으로 꽃을 피우면서 "땅끝까지 이르러 복음을 전하라" 하신 주님의 지상 명령을 실행하기 위해 시작된 선교 지향적 교단입니다.

이런 하나님의 성회는 현재 전 세계 217개국에 40만 명의 목회자와 7000만 명 이상의 멤버가 있고, 미국 내 개신교단 중에서는 남침례교단, 감리교단, 루터교단, 그리스도 하나님의 교회 교단(ccc, Church of God)에 이어 5번째로 큰 교단으로 미 전역에 1만 3000개 교회와 300만명 이상의 멤버가 있습니다.

세계 하나님의 성회 아래 미국 하나님의 성회, 캐나다 하나님의 성회, 한국 하나님의 성회 등이 나라별로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 하나님의 성회 산하에 여의도 순복음 교회가 있습니다. 그런데 개교회인 여의도 순복음교회가 60만 성도로 급성장하다 보니 한국 하나님의 성회 산하에 있는 많은 교회들이 여의도 순복음교회 이름에서 "순복음"이라는 단어를 빌려 대전 순복음교회, 광주 순복음교회, 부산 순복음교회라고 이름을 짓게 되었고, 심지어 미국 내 하나님의 성회 산하의 교회들도 LA 순복음교회, 뉴욕 순복음교회... 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때 우리 교회도 휴스턴 순복음교회라고 이름을 짓게 된 것입니다. 이와 같이 "순복음"이란 이름은 교단의 정식 명칭이 아니라 여의도 순복음교회의 급성장 속에서 생겨난 별명입니다.

하나님의 성회 목회자는 동성 결혼 주례는 물론이고 기도만 해도 목회자 자격을 박탈할 정도로 세상 풍조를 따르지 않는 말씀 중심의 교단이어서 그런지 100년이라는 짧은 교단 역사에도 불구하고 매년 전 세계와 미국 내에서 가장 성장하는 교단으로 조사되고 있습니다.

성경에 최고의 권위를 두고, 성령세례, 세계선교, 전인구원(영,혼,육의 구원)을 강조하는 하나님의 성회 비전과 함께 우리교회가 마지막 때에 건강한 교회, 주님이 기뻐하시는 교회가 되어지길 소원합니다.

우리는 순종하고 하나님은 역사하십니다

홍형선 목사 드림

10 views0 comments

Recent Posts

See All

3.3.24 목양실에서 (Word's Form the Pastor)

영성일기 ”십자가에는 손잡이가 없다“ 김문수 목사님이 새벽예배 시에 인용한 문구이다. 크고 무거운 여행가방에도 손잡이가 있고, 작은 도시락 가방에도 손잡이가 있다. 대다수 모든 것들에는 사용하기 편하게 손잡이가 있다. 그런데 십자가에는 손잡이가 없다. 딸아이가 수단난민학교를 섬기기 위해 이집트로 떠났다. 이번에는 아내가 동행해 주기에 마음 편하게 보낼 줄

2.25.24 목양실에서 (Word's Form the Pastor)

억지로 진 십자가 구레네 시몬이 유월절을 지키기 위해 예루살렘에 왔다. 구레네(리비아)에서 유월절을 지키기 위해 예루살렘에 오는 경비를 위해 몇 년간 아껴 쓰며 준비했을 정도로 그는 헌신적이고 신실한 사람이었다. 어렵게 왔기에 예루살렘에서도 그 누구보다 보는 것과 듣는 것마저도 조심하며 하나님을 찾았을 것이다. 그런데 어이없게도 흉악한 죄를 짓고 십자가를

2.18.24 목양실에서 (Word's Form the Pastor)

영성일기. 2월 15일 오늘 큐티 본문에 보면 예수님이 십자가를 앞두고 겟세마네 동산에 기도하러 가신다. 제자들에게 기도를 부탁하신 후 돌 던질 거리만큼 떨어져 혼자 기도하신다. 얼마나 간절한지 기도 소리가 제자들 귀에 쟁쟁히 들려온다. “할 수만 있다면 내게서 이 잔을 옮겨 달라”라고 기도하신다. 십자가를 피해가고 싶고 십자가를 지고 싶지 않다는 것이다.

bottom of page